안철수 "문창극 임명동의안 제출은 국민과 불통 선언"
상태바
안철수 "문창극 임명동의안 제출은 국민과 불통 선언"
  • 최우성 기자
  • 승인 2014.06.15 14: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김한길·안철수 공동대표와 주승용 사무총장, 우윤근 정책위의장을 비롯한 새정치민주연합 지도부가 15일 낮 서울 여의도의 한 설렁탕집에서 진행된 신임당직자 및 출입기자단 오찬 간담회에서 김한길·안철수 대표가 기자들과 인사를 한 뒤 음식을 먹고 있다.
ⓒ 데일리중앙
안철수 새정치연합 공동대표는 15일 친일 반민족 발언 파문으로 사퇴 압박을 받고 있는 문창극 총리 후보자에 대해 청와대의 총리 임명 강행 움직임을 강하게 비판했다.

안철수 대표는 이날 낮 서울 여의도 한 음식점에서 새정치연합 출입 기자들과 오찬 간담회를 갖고 "상식이 있다면 내일 임명동의안 제출을 하지 않기를 바란다"고 청와대에 충고했다.

안 대표는 "만약 (문창극 인사청문 요청서) 제출을 하고 강행한다면 그 자체가 이제는 더 이상 국민들과 소통하지 않겠다, 통합에 대해서는 고려하지 않겠다, 저는 그 표현이 될까봐 아주 두렵다"고 말했다.

안 대표는 "국민적인 상식, 그리고 앞으로 소통과 통합으로 세월호 참사 이후에 달라진 대한민국을 만들기 위한 그 말과 그 마음이 진정성이 있다면 더 이상 강행하지 않는 게 옳다고 생각한다"고 거듭 문 후보자 지명 철회를 요구했다.

감힌갈 대표도 문창극 총리 임명동의안 제출은 "국민 정서와 정면으로 맞서는 일이고, 우리의 헌법 정신에 반하는 일이라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김 대표는 또 "지방선거를 앞두고 박근혜 대통령이 흘렸던 눈물의 진정성을 믿었던 국민들을 배신하는 일이고, 박근혜 대통령 스스로 지방선거 직전에 흘렸던 눈물을 배반하는 일"이라며 문창극 총리 후보 지명 철회를 촉구했다.

하지만 청와대는 16~17일 문창극 총리 후보자 인사청문 요청서를 국회에 제출하겠다는 입장이어서 문 후보자 발언을 둘러싼 논란은 더욱 거세질 전망이다. 

최우성 기자 rambo435@dailiang.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