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기문, 확 뜰까? "대통령 선거 나올까?" 궁금해지네
상태바
반기문, 확 뜰까? "대통령 선거 나올까?" 궁금해지네
  • 송정은 기자
  • 승인 2015.10.01 13: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새누리당 홍문종 의원이 1일 반기문 유엔 사무총장이 차기 대권후보로 지목되는 것에 대해 입을 열었다.

그는 이날 "우리 국민들이 좋아하는 그런 후보가 될 가능성은 충분히 있다고 생각한다"고 말해 눈길을 끌었다.

최근 당청 갈등이 청와대와 친박계가 여권의 유력 대권 주자로 꼽히는 김무성 대표를 흔들려는 의도가 숨어 있는 것 아니냐는 일각의 분석도 흘러나오고 있다.

이가운데 친박 핵심 인사가 '반기문 대선후보' 가능성을 언급한 것이어서 많은 이들의 호기심을 자아내고 있다.

친박(친박근혜)계 핵심인 홍 의원은 이날 교통방송 라디오 '열린아침 김만흠입니다'에 출연했다.

그는 이날 방송에서 '반 총장이 출마 의사가 있다면 적극 지지할 의사가 있느냐'는 질문을 받았다.

그는 이 질문에 "적극 검토는 안해봤고 제가 보기엔 그 분이 국내 정치에 들어오는 과정에 있어서 여러가지 절차가 좀 있어야 되긴 할 것"이라고 말했다..

홍 의원은 반기문 대망론에 대해 "반 총장에 대해 국민적 열망이 있는 것은 사실"이라고 인정했다.

그는 이어 "여러가지로 하여간 국민들이 좋아하고 또 충분히 검토하고 고려해볼 가능성이 있는 분 아닌가 생각한다"고 설명했다.

그는 박 대통령이 뉴욕 방문에서 반 총장과 7차례나 회동한 것에 대해 "반 총장이 새마을 운동에 대해 적극적으로 말씀하시고 통일을 하기 위해 6자회담이나 이런 데에 앞으로 유엔 역할이 중요하기 때문에 대통령께서 반 총장과 이런저런 긴밀한 말씀을 나눈 것 같다"고 덧붙였다.

송정은 기자 beatriceeuni@dailiang.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