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대시국행동 "국회는 국정농단 공범, 황교안을 탄핵하라"
상태바
서울대시국행동 "국회는 국정농단 공범, 황교안을 탄핵하라"
  • 이성훈 기자
  • 승인 2017.02.28 14: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직권상정 통해 특검법 개정안 처리 촉구... 헌재에 대해선 빠른 박근혜 탄핵 인용 요구
▲ 서울대시국행동은 특검 연장을 거부한 황교안 대통령 권한대행에 대해 28일 '국정농단'의 공범으로 규정하고 "국회는 황교안을 탄핵하라"고 촉구했다.
ⓒ 데일리중앙

[데일리중앙 이성훈 기자] 박근혜퇴진 서울대동문 비상시국행동은 특검 연장을 거부한 황교안 대통령 권한대행에 대해 '국정농단'의 공범으로 규정하고 "국회는 황교안을 탄핵하라"고 촉구했다.

또 국회는 국회의장 직권상정을 통해 특검법 개정안을 즉각 통과시킬 것을 요구했다.

서울대시국행동은 28일 성명을 내어 "대통령과 비선 실세들의 국정 농단을 수사해온 박영수 특별검사의 수사 기간 연장 거부는 황교안 권한대행 스스로가 국정 농단 사태의 공범이라는 것을 고백한 것"이라며 이렇게 밝혔다.

특검 연장 사유는 차고도 넘친다고 했다.

서울대시국행동은 특히 "국정농단 사태의 주범, 박근혜에 대한 직접 조사는 시작도 하지 못했다"며 "따라서 연장 사유가 명백함에도 연장승인을 거부한 것은 연장승인 권한의 일탈이자 남용으로서 위법행위"라고 황 대행을 비판했다.

이어 "우리는 위법행위를 거듭하고 있는 국정농단의 공범, 황교안 대행을 국회에서 탄핵하고 황교안 대행마저 탄핵한 비상사태에서 현 특검의 수사기간 연장을 새롭게 명시한 특검법 개정안을 국회의장 직권상정으로 국회에서 통과시킬 것을 요구한다"고 밝혔다.

헌법재판소에 대해선 박근혜 대통령에 대한 빠른 탄핵 인용을 요구했다.

서울대시국행동은 "헌법재판소는 막바지에 도달한 탄핵 심판에서 저들의 방해 책동을 뿌리치고 신속하게 탄핵안을 인용해 87년 민주항쟁을 통해 탄생한 헌법재판소가 민주공화국 최후의 보루가 되기를 다시 한번 요구한다"고 말했다.

한편 민주당, 국민의당, 바른정당, 정의당 등 야4당은 이날 특검 연장(50일 연장법안)을 추진하기로 하고 정세균 국회의장에게 직권상정을 요청하기로 했다.

바른정당을 제외한 야3당은 또한 황교안 권한대행에 대한 탄핵을 추진할 방침이다.

이성훈 기자 shyeol@dailiang.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