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른정당 "자유한국당은 친박앞잡이·친박패거리"
상태바
바른정당 "자유한국당은 친박앞잡이·친박패거리"
  • 주영은 기자
  • 승인 2017.03.02 11: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친박 핵심을 향해선 "아직도 제버릇 못버려"... 탄핵인용 시 자유한국당 해체해야
▲ 정병국 대표 등 바른정당 지도부는 2일 자유한국당을 향해 친박앞잡이·친박패거리·도로친박당·최순실옹호당 등 원색적인 낱말을 동원해 총공세에 나섰다. 탄핵 인용 시 자유한국당은 해체돼야 한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 데일리중앙

[데일리중앙 주영은 기자] 바른정당이 자유한국당을 향해 친박앞잡이·친박패거리·도로친박당·최순실옹호당 등 원색적인 낱말을 동원해 맹비난을 쏟아냈다.

특히 윤상현·김진태·조원진 등 자유한국당 내 친박 핵심 의원들을 향해선 "아직도 제버릇 못버리고 있다"고 비난했다.

헌재에서 탄핵이 인용되면 자유한국당을 해체하고 친박 패거리들은 의원직을 사퇴해야 한다고 했다.

2일 국회에서 열린 바른정당 최고위원회의는 사실상 자유한국당 성토대회를 연상케 했다. 삼일절인 지난 1일 자유한국당 일부 의원들이 태극기를 몸에 두르고 태극기집회에 참가한 것을 두고 일제히 공격을 퍼부었다.

먼저 정병국 대표가 "자유한국당은 광장에서 망언에 가까운 막말을 쏟아내며 도로친박당의 민낯을 노골적으로 드러냈다"고 포문을 열었다.

정 대표는 "그들은 대통령을 탄핵하게 만들고 최순실 국정농단을 옹호했던 청산대상자들이다. 그런 그들이 버젓이 광장에 나가 탄핵을 옹호하고 최순실 국정농단을 비호하는 모습을 보면서 결국은 도로친박당 최순실옹호당임이 여실히 드러냈다"고 말했다.

진정한 보수는 자유민주주의와 무한시장경제주의를 위해서 양극화를 보완해 나가면서 국가안보를 지키는 것이라고 했다. 이를 위해 국가의 최고규범인 헌법을 수호하고 법을 준수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그런데 자유한국당은 거꾸로 가고 있다는 것이다.

정 대표는 "자유한국당은 보수가 가장 소중히 지켜야 할 헌법정신을 유린하고 심지어 국정을 혼란에 빠뜨린 세력을 옹호하고 비호하고 있다. 자유한국당의 오늘날의 만행은 인명진호가 인적청산을 제대로 하지 않아 발생한 후폭풍"이라고 규탄했다.

주호영 원내대표는 "98주년 3.1절을 맞은 국민들의 마음은 갈기갈기 찢어졌다"고 개탄했다.

당 대선주자인 유승민 의원은 헌재의 대통령 탄핵심판 선고와 관련해 자유한국당의 분명한 입장을 촉구했다. 탄핵소추의견에 찬성하신 분들도 당에 있고, 지금 헌재 내에서 탄핵을 기각할 것을 요구하고 태극기집회에 나와서 주장하는 이들은 소수다.

유 의원은 "자유한국당에는 탄핵소추 의견에 찬성하신 분들도 있고 헌재가 탄핵을 기각할 것을 요구하고 태극기집회에 참가하는 이들도 있다"며 "헌재의 판결이 인용되는 경우 같은 당에 있을 수 있는지 자유한국당 의원들은 입장을 분명히 밝혀야 한다"고 말했다.

이종구 정책위의장은 자유한국당을 향해 더욱 노골적이고 격한 발언을 쏟아냈다.

이 의장은 "소위 친박앞잡이들이 국론을 분열시키고 나라를 결단내고 있다. 종북좌파의 준동을 걱정하는 애국시민들을 거짓선동해서 친박집회로 끌어내고 있다"고 비난했다.

특히 윤상현·김진태·조원진 의원 등 자유한국당 내 친박 핵심들을 거론하며 "아직도 제버릇 못
버리고 있다"고 성토했다.

이어 세 의원을 향해 "국정농단과 실정의 책임을 지고 탄핵 인용 시 즉시 의원직을 사퇴하고 대통령과 운명을 같이하라"고 촉구했다.

자유한국당 친박 의원들에게 '망나니'라는 원색 비난도 나왔다.

김성태 사무총장은 "대통령 치마폭에서 호가호위하고 최순실을 비호한 망나니 친박들은 태극기를 몸에 둘러서는 안된다"고 경고했다.

김 총장은 "(이들은) 대한민국을 이 지경으로 만든 주범들이다. 스스로 해체하고 소멸해도 모자랄 판에 고개를 빳빳이 들고 큰소리 칠 계제가 아니라는 점을 다시 한번 친박패거리들은 명심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자유한국당 김문수(전 경기도지사) 비대위원은 탄핵 각하 또는 기각을 당론으로 채택할 것을 요구해 논란의 중심에 섰다.

전날 태극기집회에 참가한 김무수 비대위원은 이날 서울 여의도 당사에서 열린 당 비대위원회의에서 "헌법재판소의 대통령 탄핵 절차는 위헌이므로 탄핵은 기각 또는 각하돼야 된다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김 비대위원은 "헌법재판소가 위헌적 탄핵절차에도 불구하고 탄핵을 밀어붙이면 이는 헌법재판소의 존립을 위협하게 될 것"이라며 "탄핵절차의 위헌성을 이유로 헌법재판소가 대통령 탄핵을 각하 또는 기각할 것을 요구한다는 요지로 우리 당이 당론 채택을 해줄 것을 요구한다"고 밝혔다.

주영은 기자 chesill@dailiang.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