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 보건소, 진료 및 민원업무 일시 중단
상태바
고양시 보건소, 진료 및 민원업무 일시 중단
  • 김용숙 기자
  • 승인 2020.12.18 09: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선별진료소 운영 집중해 코로나19 감염확산 방지에 총력
고양시 3개구 보건소는 코로나19 감염 확산 방지에 총력을 기울이기 위해 이달 21일부터 2주간 진료 및 민원 업무를 한시적으로 중단한다. (사진=고양시)copyright 데일리중앙
고양시 3개구 보건소는 코로나19 감염 확산 방지에 총력을 기울이기 위해 이달 21일부터 2주간 진료 및 민원 업무를 한시적으로 중단한다. (사진=고양시)
ⓒ 데일리중앙

[데일리중앙 김용숙 기자] 고양시는 코로나19 감염 확산 방지에 총력을 기울이기 위해 이달 21일부터 2주간, 3개구 보건소의 진료 및 민원 업무를 한시적으로 중단한다고 18일 밝혔다. 보건소의 코로나19 선별진료소는 정상적으로 운
영한다.

덕양구·일산동구·일산서구 등 3개구 보건소의 진료, 민원 업무가 중단되는 기간은 오는 21일부터 2021년 1월 3일까지 2주간이다.

고양시는 보건소의 진료 및 민원 업무를 잠정 중단하는 대신 현재 더 시급하고 시민 수요가 많은 코로나19 선별진료소 운영에 집중한다는 계획이다.

중단하는 보건소 업무는 내과·한방·치과진료, 물리치료 등 일반 진료, 영유아 및 성인 예방접종, 금연상담실, 건강상담, 각종 검사, 건강진단결과서 등이다. 다만 의약업 인허가 등 법정 민원은 계속해서 업무를 진행한다. 

고양시 관계자는 "지역사회 내 코로나19 확산 위기상황에 신속하게 대응하기 위해 보건소 일부 기능을 중단·축소한다"며 일반 진료나 제증명 발급을 위한 각종 검사 등이 필요한 시민들은 가까운 병의원을 이용해 줄 것을 당부했다.

김용숙 기자 news7703@dailiang.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