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석열 "국민 앞에 정직한 대통령이 되겠다"
상태바
윤석열 "국민 앞에 정직한 대통령이 되겠다"
  • 김영민 기자
  • 승인 2022.03.10 12: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민에게 당선 인사 "오직 국민만 믿고 국민의 뜻을 따르겠다"
여소야대 정국속 의회와 소통을 강화하고 야당과 협치하겠다"
윤석열 대통령 당선인은 10일 국회도서관에서 대국민 당선 인사를 위한 기자회견을 열어 "오직 국민만 믿고 국민의 뜻을 따르겠으며 국민 앞에 정직한 대통령이 되겠다"고 밝혔다.copyright 데일리중앙
윤석열 대통령 당선인은 10일 국회도서관에서 대국민 당선 인사를 위한 기자회견을 열어 "오직 국민만 믿고 국민의 뜻을 따르겠다"고 밝혔다.
ⓒ 데일리중앙

[데일리중앙 김영민 기자] 윤석열 대통령 당선인(국민의힘)은 10일 "오직 국민만 믿고 국민의 뜻을 따르겠으며 국민 앞에 정직한 대통령이 되겠다"고 말했다.

윤석열 당선인은 이날 당선 직후 첫 공식 일정으로 서울 동작구 국립 서울현충원을 참배한 뒤 오전 11시 국회도서관에서 기자회견을 열어 대국민 당선 인사를 통해 "국민을 속이지 않는 정직한 정부가 되겠다"며 이렇게 밝혔다.

윤 당선인은 특히 "초심을 잃지 않고 겸손한 자세로 국민만 보고 늘 국민 편에 서겠다"고 약속했다. 

또 정의와 공정, 공정과 상식을 강조했다.

윤 당선인은 "공직자가 권력에 굴복하면 정의가 죽고 힘없는 국민은 더욱 위태로워진다"며 "정의가 무엇인지 고민하기 전에 일상에서 정의를 느낄 수 있게 하겠다는 국민과의 약속을 지키겠다"고 말했다.

이어 국민이 '검찰총장 윤석열'을 정치에 불러낸 것에 대해  "이 나라의 공정과 상식을 바로 세우라는 개혁의 목소리이고 국민을 편 가르지 말고 통합의 정치를 하라는 국민의 간절한 호소이며 새로운 희망의 나라를 만들라는 준엄한 명령"이라며 "저는 이러한 국민의 뜻을 결코 잊지 않겠다"고 밝혔다

새 정부(윤석열 정부)는 오직 국민을 위한 정부가 될 것이라고 했다.

윤 당선인은 "윤석열 정부는 자유민주주의와 시장경제를 바로 세워 위기를 극복하고 통합과 번영의 시대를 열겠다"며 "자유민주주의를 위협하는 철 지난 이념을 멀리하고 국민의 상식에 기반해 국정을 운영하겠다"고 밝혔다.

그리고 코로나19로 벼랑 끝에 내몰린 자영업자와 소상공인 구제에도 적극 나서겠다고 약속했다.

윤 당선인은 "코로나로 벼랑 끝에 몰린 자영업자와 소상공인을 위해 고통 분담에 적극 나서고 미래 준비도 철저히 하겠다고 밝히고 "앞으로 다가올 또 다른 팬데믹 위기에 선제적으로 대응할 수 있도록 우리 사회의 제도 개혁도 병행하겠다"고 말했다.

여소야대 정국과 관련해 의회와 소통하고 야당과 협치하겠다고 밝혔다.

윤 당선인은 또 "참모 뒤에 숨지 않고 정부의 잘못은 솔직히 고백하겠으며 현실적인 어려움은 솔직하게 털어놓고 국민 여러분께 이해를 구하겠다"며 국민과의 소통을 강화하겠다는 뜻도 말했다.

윤석열 대통령 당선인은 10일 오전 서울 동작구 국립 서울현충원 참배 뒤 방명록에 "위대한 국민과 함께 통합과 번영의 나라 만들겠다"고 적었다.copyright 데일리중앙
윤석열 대통령 당선인은 10일 오전 서울 동작구 국립 서울현충원 참배 뒤 방명록에 "위대한 국민과 함께 통합과 번영의 나라 만들겠다"고 적었다.
ⓒ 데일리중앙

이에 앞서 윤 당선인은 오전 10시35분께 국립 서울현충원을 참배하고 방명록에 "위대한 국민과 함께 통합과 번영의 나라 만들겠습니다"라고 적었다.

윤석열 당선인은 이후 오후 2시 국회에서 열리는 선대본부 해단식과 국민의힘 의원총회에 참석할 예정이다.

한편 윤 당선인은 이날 국립 서울현충원 참배에 앞서 서울 서초동 자택에서 문재인 대통령과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의 당선 축하 전화를 받았다.  

김영민 기자 kymin@dailiang.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