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선 6기 원희룡 제주도정 밑그림 완성한다
상태바
민선 6기 원희룡 제주도정 밑그림 완성한다
  • 주영은 기자
  • 승인 2014.06.13 09: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새도정준비위, 성공적 4년위한 10계명 발표...도민의 삶의 질 향상 강조

▲ 원희룡 제주도지사 당선인.
ⓒ 데일리중앙
제주도정의 방향과 기조를 명확히 설정하고 정책의 원칙과 방향성을 설정해 밑그림을 완성하기 위한 새도정준비위원회의 10계명이 마련됐다.

원희룡 제주도지사 당선인 새도정준비위원회(위원장 신구범)는 민선 6기 원희룡 도정의 성공적인 4년을 좌우할 새도정준비위원회의 10계명을 13일 발표했다.

준비위원회 10계명에는 원 당선인이 항상 강조하는 제주도의 발전과 제주도민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한 키워드들이 모두 담겨 있다.

10계명을 보면 ▷준비위원회에서 앞서가면 4년 내내 앞서가는 행정 구현 ▷준비위원회의 핵심은 사람, 거버넌스와 다양성을 추구해 일하는 준비위 구현 ▷명확한 목표 설정 ▷겸손하면서도 경청하고 화합하는 준비위 등이다.

이 밖에 ▷준비된 업무보고와 심도 있는 토론 ▷민감한 이슈에 대한 정확한 파악 ▷선거공약 다각도 검증 ▷4년 정책방향의 우선순위와 로드맵 밑그림 완성 ▷준비위 활동 공유 ▷준비위 활동 종료는 지방자치 4년의 본격적 시작 등이 포함됐다.

새도정준비위원회는 "10계명 발표 배경에 대해 준비위가 실제로 활동할 수 있는 기간이 20여 일밖에 되지 않아 과욕을 부리지 않고 차질 없는 운영을 통해 앞서가는 지방행정을 구현하기 위한 것"이라고 설명했다.

준비위원회 10계명은 희망제작소에서 아이디어를 빌려온 것이다.

주영은 기자 chesill@dailiang.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