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정치 허동준-기동민 갈등 폭발... '기동민이 죽어야 산다'
상태바
새정치 허동준-기동민 갈등 폭발... '기동민이 죽어야 산다'
  • 문혜원 기자
  • 승인 2014.07.08 10: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새정치연합 기동민 서울시 전 정무부시장이 8일 국회 정론관에서 7.30재보선 동작을 공천 후보 수락 연설을 시작하자 이를 저지한 허동준 전 지역위원장이 단상을 장악했다. 기동민 전 부시장은 뒤로 물러났다.
ⓒ 데일리중앙 문혜원
8일 오전 9시 30분 국회 기자회견장에서 새정치민주연합 서울 동작을 후보에 공천된 기동민 서울시 전 정무부시장이 당의 결정에 따르겠다고 발표하던 순간, 허동준 전 위원장과 지지자들이 연설 단상으로 돌진해 이를 저지했다.

단상을 장악한 허동준 전 위원장은 "기동민이 죽어야 산다"며 기동민 후보가 물러날 것을 종용했다. 지지 당원들은 기자회견장 곳곳에서 "민주주의를 살려야 한다"며 고함쳤다.

국회사무처는 경위들을 동원해 양측 간에 육탄전이 생길 것을 우려해 곧바로 두 사람을 분리시켰다.

허 전 위원장은 기 전 부시장이 선거에 출마하더라도 결국 민중의 심판을 받을 것이라며 안철수-김한길 대표의 판단이 잘못됐다고 비판했다.

특히 "기동민도 잘못된 공천의 피해자인데 왜 가해자와 같은편에 서게 하려는것이냐, 말렸는데도 왜 나가냐"며 20년지기 동지에 대한 안타까움을 드러내기도 했다.

'무소속으로 출마하라'는 당원들의 목소리에는 신중해야 한다는 반응을 보였다.

엿새째 국회 당대표실에서 항의농성을 이어가고 있는 허 전 위원장은 잠시 격앙된 감정을 추스른 뒤 입장을 정리해 발표할 예정이다.

문혜원 기자 hmoon@dailiang.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