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노당 지도부 등 청와대 앞서 경찰과 충돌
상태바
민노당 지도부 등 청와대 앞서 경찰과 충돌
  • 주영은 기자
  • 승인 2008.06.25 18:05
  • 댓글 4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위대 수십여 명 경찰에 강제 연행... 이정희 의원도 은평경찰서로 연행

▲ 민주노동당 이정희 의원이 25일 청와대 근처에서 미국산 쇠고기 장관고시 강행 반대와 전면 재협상을 요구하는 시위를 벌이다 경찰차에 강제로 태워져 울부짖고 있다. (사진=민주노동당)
천영세 대표 등 민주노동당 지도부는 25일 정부의 미국산 쇠고기 장관고시 관보 게재 강행 방침에 항의하여 이날 오후부터 청와대 앞에서 연좌농성에 들어갔다. 강기갑 원내대표 등은 서울시청~청와대 구간에서 삼보일배 시위를 벌였다.

이들은 특히 이날 청와대 분수대 앞에서 기자회견을 연 뒤 지지자들과 함께 '고시강행 중단하고 전면 재협상 시작하라'고 외치며 청와대를 향해 행진하던 중 이를 막는 경찰과 격렬히 충돌했다.

민노당 관계자에 따르면, 이 과정에서 이정희 의원과 권오혁 보좌관이 시민 30여 명과 함께 이날 오후 4시30분께 지하철 경북궁역 앞에서 경찰에 강제 연행됐다. 이 의원은 시민들을 연행하는 경찰차를 몸으로 막다가 경찰차에 태워졌으며, 현재 은평경찰서로 호송된 것으로 알려졌다.

앞서 민노당 지도부는 오후 1시 청와대 앞에서 기자회견을 열어 "이명박 대통령의 오기정치가 끝내 파국을 불러왔다"며 "관보 게재 강행은 민심과 민의와 민도를 폭력적으로 억누르려는 사실상의 계엄령을 전국적으로 선포한 것"이라고 맹비난했다.

천 대표는 "국민의 재협상에 대한 강렬한 염원은 불가침의 영역임에도 불구하고 이명박 대통령은 국민과의 대결을 공식화했다"며 "정치적 무중력과 혼란을 일으킨 장본인이 이 대통령 자신이기 때문에 모든 책임을 묵묵히 감내해야 할 것"이라고 비타협 투쟁을 선언했다.

▲ 25일 오후 청와대 앞에서 미국산 쇠고기 수입 장관고시 강행 방침에 항의하여 시위를 벌이던 시민을 경찰이 강제로 연행하고 있다. (사진=민주노동당)
이어 "26일은 미국의 압력과 더불어 사대주의 이명박 정부에 의해 나라의 주권이 강탈당한 제2의 망국일로 역사는 기록하게 될 것"이라며 "정부가 국민과의 대결을 고수함에 따라 한국 사회는 미증유의 혼란의 길을 거침없이 질주할 수밖에 없게 됐다"고 말했다.

민노당은 "관보게재로 인해 더 이상의 타협과 절충의 점이지대는 완벽하게 사라졌으며, 국민과 이명박 정부 사이에는 사생결단의 대결 만이 남았다"며 "광우병 국민대책회의와 제 시민사회단체와 함께 비상한 결의로 이명박 정부 불신임운동과 퇴진운동으로 투쟁 수위를 높여 나가겠다"고 밝혔다.

주영은 기자 chesill@dailiang.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4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흡혈귀 2008-06-26 03:57:38
인간 흡혈귀가 따로 없네. 미국 갔다오더니 완전히 미친 광우병에 걸렸나보네.
어째 저런 저능아가 이 나라의 대통령이 됬었을꼬. 생각할수록 분하고 한심하다.
5천만 국민 다 잡아가라고 해라. 물대포로 질식시키라. 저런 인간들은 혼자서
사는수밖에 없다. 안그럼 미국에 가서 살든지. 부시 형님하고 잘 살아라 인간아.

일지매 2008-06-25 23:01:25
거꾸로 돌아가는군.
시계바늘이 30년 전 쯤으로 돌아가는군.
이 나라가 어쩔려고 저런대?
박정희 전두환 노태우도 저랬나?

만리장성 2008-06-25 19:06:05
이명박 정부 수명이 얼마 안남은것 같다.
아마도 1년 넘기기도 힘들것 같다. 엄청난 피바람이 몰아치지 않을까 싶다.
국민과 대결을 선언한 마당에 그정도는 각오해야지 않겠나.
이명박 정부 관리들 보면 하나같이 광우병 소처럼 들떨어지고 머리는 빠가고
정신은 혼미한 미친 사람들 같다. 지금 하는 것 보면 하나도 틀린게 없다.

엄마야 2008-06-25 19:01:34
결국 광우병에 걸린 모양이다.
완전히 이성을 잃지 않고는 저러지 못하지.
미쳤다 미쳤어 정말. 이명박 정권 끝날 날만 남은 것 같다.
광우병 걸리면 다들 저러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