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강 라인업' 뮤지컬 '스위니토드' 상견례 현장 전격 공개
상태바
'최강 라인업' 뮤지컬 '스위니토드' 상견례 현장 전격 공개
  • 송정은 기자
  • 승인 2019.08.27 14: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실제 공연과 같은 대본 리딩 현장... 조승우·옥주현 등 본격 공연 준비
에릭 셰퍼 연출 "때로는 광범위하고 웅장하게, 때로는 세밀하고 가깝게"
오는 10월 개막을 앞두고 있는 뮤지컬 '스위니토드'가 뜨거운 열기로 가득했던 상견례 현장을 27일 공개했다. 배우 승우·옥주현·홍광호·김지현·박은태·린아씨 등 출연진들은 본격적인 공연 준비에 들어갔다. (사진=오디컴퍼니)copyright 데일리중앙
오는 10월 개막을 앞두고 있는 뮤지컬 '스위니토드'가 뜨거운 열기로 가득했던 상견례 현장을 27일 공개했다. 배우 승우·옥주현·홍광호·김지현·박은태·린아씨 등 출연진들은 본격적인 공연 준비에 들어갔다. (사진=오디컴퍼니)
ⓒ 데일리중앙

[데일리중앙 송정은 기자] 브로드웨이 초연 40주년, 세계가 인정한 전설적인 작품 뮤지컬 <스위니토드(프로듀서 신춘수, 연출 에릭 셰퍼)>가 뜨거운 열기로 가득했던 상견례 현장을 27일 공개했다.

지난 23일 진행된 뮤지컬 <스위니토드>의 상견례 현장에는 배우 조승우·옥주현·홍광호·김지현·박은태·린아씨 등 배우들을 비롯해 신춘수 프로듀서, 에릭 셰퍼 연출 등 국내외 창작진이 모두 참석했다.

이들은 4개월여 간 이어질 대장정에 대한 각오를 다지며 본격적인 공연 준비에 들어갔다.

제작사 오디컴퍼니㈜의 SNS를 통해 공개된 사진들은 긴장감과 설렘 속에 연습에 임하는 출연 배우들의 모습을 담고 있다. 

에릭 세펴 연출이 이번 시즌 프로덕션의 방향성에 대한 브리핑을 한 후 본격적인 연습에 들어
간 <스위니토드> 팀은 첫 전체 대본 리딩임에도 불구하고 음악 넘버까지 모두 소화하며 실제 공연을 방불케 했다.

신춘수 프로듀서는 "뮤지컬 <스위니토드>의 긴 여정이 시작됐다. 세계적으로 인정받고 있는 작품을 다시 한국 관객들에게 선보일 수 있게 돼 기쁘다. 새롭게 제작하는 이 프로덕션이 오랫동안 사랑받기를 바란다. 서로 배려하고 존중하며 즐거운 작업이 됐으면 한다"고 제작진과 배우들을 독려했다.

브로드웨이 초연 40주년, 세계가 인정한 전설적인 작품 뮤지컬 '스위니토드' 개막을 앞두고 대중의 관심이 커지고 있다. 위로부터 연출 에릭 셰퍼와 신춘수 프로듀서. (사진=오디컴퍼니)copyright 데일리중앙
브로드웨이 초연 40주년, 세계가 인정한 전설적인 작품 뮤지컬 '스위니토드' 개막을 앞두고 대중의 관심이 커지고 있다. 위로부터 연출 에릭 셰퍼와 신춘수 프로듀서. (사진=오디컴퍼니)
ⓒ 데일리중앙

연출 에릭 셰퍼는 "뮤지컬 <스위니토드>는 단순한 복수극을 넘어 그 안에 불의, 도덕성, 탐욕이라는 주제가 담겨 있다. 모든 캐릭터가 이 주제에 대한 이야기를 가지고 있다. 그것을 어떻게 관객에게 전달할 것인지가 가장 중요한 목표다. 이번 프로덕션은 새롭게 폴 드푸 무대디자이너가 합류했다. 기본적인 무대 세트는 당시의 상류계급과 하류계급이 런던 길거리에서 충돌하는 모습을 담고자 했다. 때로는 광범위하고 웅장하게, 때로는 세밀하고 가깝게 표현되는 무대를 기대해도 좋다"고 말해 새로운 시즌에 대한 기대감을 높였다.

뮤지컬 <스위니토드>는 브로드웨이 사상 가장 혁신적인 작곡가로 손꼽히는 스티븐 손드하임의 작품으로 파격적이고 소름 돋는 스토리와 입체적인 캐릭터, 수준 높은 음악이 어우러진 뮤지컬 스릴러다. 

19세기 영국을 시대적 배경으로 한때 아내와 딸을 보살피는 가장이자 건실한 이발사였던 벤자민 바커가 15년의 억울한 옥살이를 마치고 그를 불행으로 몰아넣은 터핀 판사와 세상을 향해 복수를 펼치는 내용을 다룬다.

이번 2019 뮤지컬 <스위니토드>는 '스위니토드' 역의 조승우·홍광호·박은태씨, '러빗부인' 역의 옥주현·김지현·린아씨, '터핀 판사' 역의 김도형·서영주씨 등 최강의 라인업을 구성하고 있다.

여기에 주목받는 신예 배우 임준혁·신주협·신재범·최서연·이지수씨 등이 합류해 완벽한 라인업으로 관객들을 만날 예정이다.

뮤지컬 <스위니토드>는 오는 10월 2일부터 내년 1월 27일까지 서울 잠실 샤롯데씨어터에서 공연된다. 하나티켓, 예스24, 인터파크, 샤롯데씨어터 홈페이지에서 예매할 수 있다.

송정은 기자 beatriceeuni@dailiang.co.kr

묶음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