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성단체들 "민주당은 '윤미향 셀프 보호법'을 즉각 철회하라"
상태바
여성단체들 "민주당은 '윤미향 셀프 보호법'을 즉각 철회하라"
  • 송정은 기자
  • 승인 2021.08.24 22: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의연 보호법' '윤미향 보호법'이라 불리는 '일본군위안부 피해자 보호·지원 및 기념사업법 개정안' 철회 촉구
개정안 철회하지 않을 경우 윤미향 의원 등 법안 발의를 한 일부 민주당 의원들의 퇴진 운동 경고
한국여성단체협의회는 24일 성명을 내어 "민주당은 '윤미향 셀프 보호법'을 즉각 철회하라"고 촉구했다.copyright 데일리중앙
한국여성단체협의회는 24일 성명을 내어 "민주당은 '윤미향 셀프 보호법'을 즉각 철회하라"고 촉구했다.
ⓒ 데일리중앙

[데일리중앙 송정은 기자] 여성단체들이 '정의기억연대 보호법' '윤미향 보호법'이라 비판받고 있는 '일본군위안부 피해자 보호, 지원 및 기념사업법 개정안'의 철회를 촉구했다.

이 법안은 정의기억연대(정의연) 후원금 유용 혐의로 기소돼 재판을 받고 있고 부동산 투기 의혹으로 민주당에서 제명된 윤미향 무소속 국회의원이 대표발의하고 민주당 일부 의원들이 공동발의자로 이름을 올렸다.

한국여성단체협의회는 24일 성명을 내어 "사실상 위안부 할머니와 유족뿐만 아니라 위안부 관련 단체에 대한 '사실 적시'까지 금지하는 '위안부 비판 처벌법'이 분명하다"며 법안 철회를 촉구했다.

여성단체들은 "이 법안은 사실상 '정의기억연대 보호법'이며 '윤미향 보호법'이라는 비판이 각계각층에서 일고 있다"며 "부동산 투기 의혹 사건으로 당에서 퇴출돼 무소속인 윤미향 의원과 일부 민주당 의원들이 공동발의한 것은 불과 열흘 전 문 대통령이 '피해자 중심 문제 해결'이라는 국제사회의 원칙과 규범을 확고히 지키며 한 분 한 분의 명예가 회복되고 마음의 상처가 아물 수 있도록 소통하고 지원하겠다'고 약속한 메시지에 정면 배치되는 행동"이라 비판했다.

이어 "일제의 폭압적 인권유린 사건인 위안부제도로 인해 수많은 우리나라 여성들은 고통과 시련의 아픔을 겪어왔다"며 "이를 외면한 채 어찌 이를 이용해 부를 축적하고 범법행위를 한 단체의 대표자들을 보호하려 하는가"라고 질타했다.

이날 성명 발표에 동참한 한국여성단체협의회 60개 회원단체, 17개 시·도 여성단체협의회 소속 전국 500만 회원들은 '윤미향 셀프 보호법' 즉각 철회와 윤미향 의원의 대국민 사과 요구가 받아들여지지 않을 경우 "윤미향 의원 등 법안 발의를 한 관련 의원들의 퇴진 운동을 펴나갈 것"이라 경고했다.

송정은 기자 blue1004sje@dailiang.co.kr

묶음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